“보이스피싱 피해액 21% 증가…평균 807만원”
상태바
“보이스피싱 피해액 21% 증가…평균 807만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위·금감원·경찰청,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메시지 발송

보이스피싱의 피해 금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부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건당 피해 금액이 807만원으로, 전년대비 2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에는 검찰을 사칭해 피해자 통장이 대포통장으로 이용됐다고 접근하면서 1억원을 편취한 사례도 있다.

방통위는 검찰·경찰·금융감독원 등을 사칭해 자금을 편취하는 보이스피싱이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금융감독원, 경찰청,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이동통신 3사(SKT, KT, LGU+), 알뜰통신 사업자 36개사와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메시지’를 발송한다. 이 메시지는 보이스피싱 피해의 증가에 따라 국민들의 주의를 환기하기 위한 것으로, 16일부터 5363만 명을 대상으로 발송된다.

한편 보이스피싱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운영하는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와이즈유저(www.wiseuser.go.kr) 혹은 금융감독원의 보이스피싱지킴이(phishing-keeper.fss.or.kr)에서 얻을 수 있다.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정부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자금이체를 요구하지 않으며, 수상한 낯선 전화는 일단 끊은 뒤 반드시 해당 기관에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