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BoB 6기 인증식 개최
상태바
과기부, BoB 6기 인증식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사업화·기술이전 가능 높은 3개팀에 ‘스타트업 프로젝트팀 그랑프리’ 시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6기 인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인증식에서는 BoB 6기 140명에 대해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수료생 중에서 최상위 10명을 최우수 인재로 선정했다. 아울러 BoB 교육생들이 수행한 팀 프로젝트 중 기술사업화와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은 3개 팀을 선정하여 ‘스타트업 프로젝트팀 그랑프리’를 시상했다.

BoB 교육은 정보보호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의 맞춤형 교육과 실무중심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보호 분야를 선도할 화이트해커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BoB는 지난 5년간 화이트해커 575명을 배출했으며, BoB 수료생 등으로 이뤄진 화이트해커 팀이 국제해킹방어대회 상위권에 입상하고, 통신·전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제품·서비스의 취약점을 분석하는 등 최고의 정보보호인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수료하는 BoB 6기 교육생들은 지난 9개월간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정보보안컨설팅 등 분야별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교육생 4~6명으로 팀을 구성, 전문멘토와 함께 보안 솔루션 개발 등 28개의 정보보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