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스카우트에 AI 기반 자소서 분석 솔루션 공급
상태바
SK(주) C&C, 스카우트에 AI 기반 자소서 분석 솔루션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브릴 HR 적용…서류전형 자소서 평가 시간 단축·평가 공정성 확보 기대

SK(주) C&C가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 HR’을 적용한 ‘HR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을 국내 기업·기관의 채용대행 전문기업인 스카우트의 고객사 채용 과정에 적용한다.

16일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스카우트(대표 문영철)와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을 활용한 HR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카우트는 지난 1998년 설립된 이래 매년 50여개 이상의 국내 주요 기업·기관의 채용대행 사업을 수행 중이다.

양사는 우선 ‘인공지능 HR서비스 사업’을 위한 TF를 구성해 적용 가능한 고객을 발굴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HR솔루션 및 학습 모델링을 구축할 예정이다.

SK(주) C&C의 HR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인 ‘에이브릴 HR’은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서류전형의 ‘자기 소개서 평가 시간 단축’과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개발됐으며, 현재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문영철 스카우트 대표는 “고객들은 최근 채용의 공정성 및 업무 효율성 확보에 대한 고민들이 많다”며 “이번 SK(주) C&C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고민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타 HR 영역에도 확대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혓다.

김경환 SK(주) C&C 디지털추진2본부장은 “채용 과정에서 인성과 잠재력을 가장 잘 판단하는 것은 사람”이라며 “‘에이브릴 HR’은 사람이 결정하는 과정에서 좀 더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주) C&C의 ‘에이브릴 HR’은 지난 1월 SK하이닉스를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마쳤다. 에이브릴과 인사담당자의 평가점수 오차범위는 15% 이내에 불과한 반면, 평가 시간은 1인당 3초 이내로 기존 평가 소요시간을 70분의 1로 단축시킨 획기적인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