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릭, 리치앤코와 ‘굿리치TV’ 개국 업무 협약
상태바
프릭, 리치앤코와 ‘굿리치TV’ 개국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험 전문 채널 ‘굿리치TV’, 5월 중 아프리카TV 통해 서비스

아프리카TV의 자회사 프릭과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운영 중인 독립법인대리점(GA) 리치앤코가 힘을 합쳐 금융·보험 관련 콘텐츠 개발과 전문 BJ 육성에 나선다. ‘굿리치TV’는 5월 중 모든 준비를 마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굿리치TV의 채널 콘셉트는 한마디로 ‘부자가 되는 방송’이다. 라이브 재무상담, 재테크 조언, 금융상품 소개, 건강 상식 소개, 보험상품 비교 등 금융·보험 정보를 중심으로 시청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아프리카TV 프릭은 보다 수준 높은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 리치앤코 내부 금융 전문가를 대상으로 금융 BJ를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이들은 아프리카TV가 보유하고 있는 방송 진행 노하우를 전수 받는 등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금융·보험 전문 BJ로 거듭날 예정이다.

프릭 김영종 대표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 재테크 관련 방송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던 중 다양한 방송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리치앤코가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고 판단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아프리카TV와 프릭의 모든 역량을 쏟아내 굿리치TV를 대표적인 인슈테인먼트 방송으로 성장시키는데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치앤코 마케팅부문장 남상우 상무는 ”고객 중심으로 보험의 패러다임을 교체하기 위한 일환으로 보험 관련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굿리치TV를 준비하게 됐다”며 “굿리치TV를 통해 어려운 보험이야기를 보다 쉽게 전달하는 인슈테인먼트 영역을 개척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리치앤코는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 보험 및 재무 컨설팅 역량 그리고 보험 통합관리 플랫폼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독립법인대리점이다. 2006년 2월 설립 이후 전국 170여개 지점의 2600여명의 임직원과 꾸준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는 리치앤코는 독립법인대리점으로는 이례적으로 본사 스텝만 350명이 넘고 마케팅, ICT 전문가들을 보유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사 회원사이기도 하다.

프릭은 교육, 시사, 뷰티, 패션, 건강, 퀴즈,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BJ를 발굴하고, 색깔 있는 콘텐츠 제작을 추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