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시장 출사표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시장 출사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미디어와 코딩 교육 로봇 ‘뚜루뚜루’ 총판 계약 체결…관련 시장 선점 도모
▲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로봇 뚜루뚜루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디지털 교육기업 시공미디어(대표 박기석)와 유아·초등생용 코딩 교육 로봇 ‘뚜루뚜루(True True)’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뚜루뚜루’의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 대한 총판권을 갖고, 이마트, SSG닷컴 등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뚜루뚜루는 로봇공학 전문가인 카이스트 공학스쿨 연구진과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경인교육대 컴퓨터교육학과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유아·초등생용 코딩 교육 로봇이다.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언플러그드 활동부터 스크래치, 엔트리 등 블록코딩 프로그램 연동 및 아두이노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까지 체계적인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간단한 코딩부터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 융합형 콘텐츠까지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총 5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컬러 센서를 활용해 알고리즘을 배우는 컬러카드 코딩, 3축 가속도 센서를 활용한 모션 인식 코딩, 직접 선을 그려 로봇을 조종하는 라인 트레이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흥미를 잃지 않고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2019년도부터 초등학교 실과 과목을 통해 연 17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을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시공미디어는 전국 90% 이상의 초등학교에서 활용 중인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 개발사로, 국내 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사이에서 이미 초등교육에 대한 이해 및 콘텐츠 수준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더욱이 뚜루뚜루는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 스페인, 폴란드 등에 1만 대 이상 수출될 예정이며, 미국, 영국, 핀란드, 이탈리아, 중국 등에도 수출이 논의 되는 등 해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국내 코딩 교육 시장에서도 선전이 예상된다.

고학봉 신세계아이앤씨 밸류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신세계아이앤씨는 IT회사이자 통합 교육 플랫폼 SSG 에듀를 운영하는 교육 회사”라며 “초등교육 대표 에듀테크 시공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국내 코딩 로봇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