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日 KDDI에 10기가 초고속 인터넷 솔루션 공급
상태바
다산, 日 KDDI에 10기가 초고속 인터넷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도쿄 올림픽 앞두고 인프라 고도화 확대…국내외 10기가 인터넷 투자 활성화 기대

다산네트웍스(회장 남민우)는 일본 통신사 KDDI에 10기가 초고속 인터넷 솔루션이 채택돼 공급 중이며 상용화까지 완료됐다고 밝혔다.

국내외에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는 초기 준비 단계로, 다산네트웍스는 이번 KDDI에 통신장비를 공급한 사례가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산네트웍스는 자회사인 다산존솔루션즈(대표이사 영킴)가 주력 광통신 솔루션인 상하향 10기가 EPON을 KDDI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다운로드 모두 10기가 속도를 제공하는 가정용 인터넷 서비스가 지난 3월 일본에서 시작됐다고 밝혔다.

KDDI는 일본에서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이자 첨단 네트워크망 구축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 알려져 있다. 다산존솔루션즈는 시스템 통합 업체이자 일본 내 판매 대리점인 KCCS(Kyocera Communication Systems)를 통해 제품을 공급 중으로, KCCS는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 및 관리를 수행하는 KDDI의 계열회사다.

일본 통신사업자들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통신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막대한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일본에서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KDDI와 관계를 강화하고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전세계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10기가 인터넷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5G 이동통신, 초고화질 방송, 가상현실 등 대용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인프라로, 글로벌 통신사들이 앞다투어 인프라 구축 및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우리 정부는 최근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촉진 선도 시범 사업’을 공모하고, 연내 상용화 및 확산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국내 대표 통신 3사도 연내 상용화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