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헤어 왁스와 포마드, 올바른 선택으로 유행 머리 스타일 완성
상태바
남자 헤어 왁스와 포마드, 올바른 선택으로 유행 머리 스타일 완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는 머릿발’이라는 표현은 남자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이 얼마나 중요한 요인인지 알게 해주는 대표적인 말이다.

첫인상을 결정함에 있어 남자의 경우 헤어스타일이 70% 가까이 영향을 미친다는 통계가 있는 만큼, 남자의 외모에 있어 헤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여성에 비해 외모적으로 꾸밀 컨텐츠가 많지 않은 남자들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은 훈남으로 거듭날 수 있는 첫걸음이라 할 수 있으며, 조금만 가꾸어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실제로 최근에는 남자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따라하는 투블럭 컷, 포마드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유행하기도 했다.

헤어스타일에 대한 남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헤어 스타일링에 필수라 할 수 있는 왁스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하드왁스, 소프트왁스, 드라이왁스, 광택왁스, 젤 타입 왁스, 포마드 왁스 등 세팅력이나 질감, 제형에 따라 다양한 헤어왁스를 선보이며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남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남자 헤어왁스를 바르는 법으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덜지 말고 소량씩 덜어내어 여러 차례 나누어 바르는 것이 좋다. 볼륨감을 살리는 헤어스타일을 원할 때에는 모발을 구기듯이 바르는 것이 좋으며, 차분하게 정리된 느낌을 원하는 경우에는 뿌리에 헤어왁스를 발라 볼륨감을 죽여 얼굴방향으로 밀착시켜주면 된다. 왁스로 남자 헤어스타일을 완성한 뒤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스타일링이 고정되는 효과가 있다.

남성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BOSOD’에서는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가진 남자들을 위해 두 종류의 헤어왁스를 선보이고 있다. ‘BOSOD 시크 포마드’와 ‘BOSOD 시크 왁스’는 모발의 탄력과 광택을 살려주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유행하는 남자 헤어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어 헤어왁스 추천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 유행한 헤어스타일인 포마드 연출에 가장 적합한 ‘보쏘드 시크 포마드’ 제품은 소프트한 질감과 강한 고정력이 돋보이는 헤어왁스다. 과하지 않은 부드러운 광택으로 클래식한 포마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은은하면서도 매혹적인 오리엔탈 머스크 향기가 왁스로 인한 헤어 스타일링뿐 아니라 남자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효과가 있다.

촉촉한 크림 텍스쳐를 자랑하는 ‘보쏘드 시크 왁스’ 제품은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우수한 세팅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유분기가 적은 하드(무광) 타입의 헤어왁스로, 짧은 머리부터 긴 머리, 웨이브 머리 등 남자들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왁스 성분과 아르간 오일이 보습막을 형성하여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BOSOD 시크 포마드’와 ‘BOSOD 시크 왁스’ 모두 스타일링 후 간단한 샴푸로도 클렌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헤어왁스의 사용을 꺼려했던 남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다 러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남자들의 경우 ‘시크 왁스’ 제품을, 깔끔한 스타일링을 원하는 이들은 ‘시크 포마드’ 헤어왁스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