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경기 북부청사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구축
상태바
신도리코, 경기 북부청사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프린팅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 증대…사원증·지문 인증으로 보안 강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경기도청 북부청사의 새롭게 증축된 별관 건물에 복합기 제품을 공급하고 ‘클라우드 프린팅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도리코의 이번 오피스 솔루션 구축은 경기북부청사 별관에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도입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금일 준공식을 가진 경기북부청사 별관은 지자체 청사로는 처음으로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오피스로 건축됐다. 경기도청은 클라우드 시스템 등 첨단 ICT 기술을 도입해 공간 제약이 없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부서 간의 소통 및 협업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도리코는 약 한달 여 간 전문 인력을 청사에 파견해 사무 환경을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했다. 우선 8대의 복합기를 공급해 기존 출력, 복사, 팩스 등 기능별로 각기 운영되던 50여 개의 사무 기기를 대체하며 사무 공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도 개선했다. 또 ‘클라우드 프린팅 솔루션’을 도입해 출력을 비롯한 각종 문서 처리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복합기 및 솔루션 화면 구성에 청사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이에 따라 사용자와 가까운 복합기에서는 어디서든 시간, 장소 제약 없이 문서를 출력할 수 있게 됐으며, 관리 시스템으로 전체 출력량을 확인할 수 있어 유지·관리도 용이하게 됐다.

정부의 개인정보 처리강화 방침에 맞춰 보안성도 강화했다. 클라우드 프린팅 시스템을 이용해 사내에서 출력, 스캔한 모든 문서는 암호화 처리된다. 또 복합기에 사원증과 지문으로만 인증 가능한 리더기가 설치 돼 사용자를 한정함으로써 인쇄물에 대한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이철우 신도리코 홍보실 상무는 “신도리코는 그간 각 사업장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앞선 기술력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해 왔다”며 ”공공기관의 문서 솔루션 도입 확산 추세에 따라 신도리코의 고도화된 오피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