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부족형 지성 피부에 좋은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
상태바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에 좋은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메이크업은 탄탄한 베이스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베이스 메이크업은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한동안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이용한 높은 지속력의 매트한 피부표현이 대세였다면, 최근의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본연의 결은 살리되 결점은 감춘 화사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이다. 너무 매트하지도 글로시 하지도 않은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지향하고 있는 것.

이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흔히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찾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지성, 복합성, 건성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파운데이션을 고르고 선택하는 것은 필요한 단계지만 그보다 앞서 갖춰야 할 것은 적당한 유수분 밸런스를 갖춘 매끈한 피부다.

건조함은 촉촉하게 채우고 과도한 피지는 적절히 조절해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두는 것이 우선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또한 제품 선택시 일반적인 파운데이션에만 국한할 필요는 없다. 최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쿠션, 스틱, 파우더, 비비, 씨씨 등 다양한 타입과 종류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중 본인이 가진 피부의 특징을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그중 최근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고 있는 제품은 단연 쿠션타입의 파운데이션이다. 컴팩트한 용기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으로 수정화장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잦은 외출을 하는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이에 TS 브랜드는 완벽한 피부 환경과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책임질 수 있는 TS 트러블 메이크업 4-STEP을 선보였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 TS 클래리파잉 토너, TS 에멀전, TS 미라클 쿠션 등 클렌징부터 피부 기초케어, 메이크업까지 아우르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의 경우 여드름성 피부완화 기능성을 갖춘 클렌징 폼이다. 지복합성 피부고민인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며, 살리실산 함유로 피부각질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클렌징 후 기초 제품인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애씨드 함유로 과잉 분비된 노폐물을 산뜻하게 관리해 준다. 또 ‘TS 에멀전’은 토너로 정돈된 피부에 끈적임 없는 집중적인 영양공급을 하여 메이크업이 잘 받을 수 있는 피부상태로 만들어 준다.

기초케어를 마무리한 후 매끈한 피부표현을 해주는 TS 미라클 쿠션의 경우 매트·누드·글로시 타입으로 나뉘며 각 제품은 21호, 23호로 출시돼 자신의 피부 특성과 컬러에 맞는 것을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