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아마존 오로라 DB 성능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엑셈, 아마존 오로라 DB 성능 관리 솔루션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DB 모니터링 시장 선점 나서…제품 출시 기념 1년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

엑셈(대표 조종암)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MFAA: MaxGauge for Amazon Auror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MFAA는 AWS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RDS)인 아마존 오로라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엑셈은 지난 2016년 AWS의 기술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이후 ‘맥스게이지 포 MySQL 온 AWS(MaxGauge for MySQL on AWS)’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MFAA는 온프레미스(On-premis) 환경에서 검증된 자사 DB 성능 관리 기술력을 클라우드에 적용한 것으로, ‘맥스게이지 포 MySQL 온 AWS’에 슬로우 쿼리(Slow query) 모니터링 및 인터널(Internal) 뷰 기능 등이 추가돼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FAA는 AWS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엑셈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이 1년 간 무료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MFAA 출시로 아마존 오로라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성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모니터링 기능 추가 등 제품 기능을 강화할 뿐 아니라 AWS 마켓플레이스 내 제품군을 확장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쉬운 DB 모니터링 및 엔드투엔드 성능 관리 기술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셈은 오는 18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WS 서밋 서울 2018’에 참가해 MFAA 제품을 전시 및 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