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스, 컬러풀 SSD 신규 라인업 출시
상태바
웨이코스, 컬러풀 SSD 신규 라인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PC 컴포넌트 및 주변기기를 공급하는 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컬러풀테크놀로지의 SSD 신규 라인업인 ‘SL300 ONYX Q 160GB 핑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L300 ONYX Q는 3D NAND 기반으로 120GB, 128GB, 160GB의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저장공간을 최적화시켜 주는 TRIM 명령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직접 삭제하고 사용되지 않는 공간을 시스템 쓰기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항상 일정한 성능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이번에 봄맞이 특집으로 출시된 SL300 ONYX Q 핑크는 기존의 블랙 색상의 SSD와 달리 벚꽃이 생각나는 핑크 색상으로 상큼한 디자인과 성능을 고루 갖춘 한정판이다. 이 제품은 SM2258XT 컨트롤러를 적용해 읽기 502MB/s와 쓰기 447MB/s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DRAM 캐쉬를 적용해 낸드플래시 특성상 일부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구간에서 보다 매끄러운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S.M.A.R.T 기능으로 사용시간, 횟수, 마모 수준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실패 횟수, 런타임 불량 등 SSD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고장 등에 대한 문제를 사전에 파악해 대비할 수 있다.

컬러풀의 공식 유통사인 웨이코스 관계자는 “핑크 색상의 PC 부품이 흔하지 않지만 봄을 주제로 SSD에 감성을 더해 나온 이벤트성 한정판으로 고객과 더욱 소통하고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