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랩소디, 1분기 매출 100% 성장”
상태바
파수닷컴 “랩소디, 1분기 매출 100% 성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문서추적관리 솔루션 관심 높아져…공공·금융·제조 공급 늘려가”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Wrapsody)’가 올해 복수의 신규 고객사에 공급됐으며, 매출액은 지난 1분기 전년대비 100% 성장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파수닷컴은 최근 기업들이 문서추적관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랩소디 도입을 검토하는 고객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랩소디는 기업에서 보유한 모든 문서에 변형되지 않는 영구적인 아이디를 부여해 끊김 없이 관리할 수 있는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에 대한 완벽한 추적을 제공한다. 이러한 문서 추적 기능을 통해 한 문서에서 파생돼 생성 또는 수정된 문서들에 대한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문서 사용 이력, 문서간의 연관관계, 배포 문서에 대한 유통 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랩소디가 적용되면 사용자가 PC에서 문서를 생성 또는 수정할 때마다 지정된 서버저장소에 자동으로 업로드 되며, 버전관리 또한 자동 처리돼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 이와 함께 문서의 라이프사이클 기간 동안 사용된 모든 로그들이 수집돼 기업 경영에 유용한 애널리틱스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문서사용 로그들을 통해 부서장 또는 관리자들은 사용자별 또는 부서별 문서 생성량, 문서 수정 및 일정 기간 내 열람 횟수 등 다양한 수치 및 추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파수닷컴 엔터프라이즈 다큐먼트 플랫폼 사업본부장인 김규봉 상무는 “랩소디는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문서의 사용현황과 추적은 물론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인 문서관리가 모두 가능해, 유일무이한 컨셉의 문서관리 플랫폼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며 “이미 국가기관, 금융권,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랩소디를 구축한 바 있으며, 현재 많은 기업 및 기관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수주 실적이 전년보다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