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연대 공학연구원, 차세대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MOU 체결
상태바
인텔리안테크·연대 공학연구원, 차세대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MOU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4.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플랫패널 안테나 및 항공용 통신안테나 개발 위한 연구 협력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 성상엽)가 연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대식) 공학연구원과 첨단 플랫패널(FLAT PANEL) 안테나와 항공용 안테나 기술 관련 선행 연구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명재민 공학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이 보유한 기술자산과 연구역량을 인텔리안테크의 기술혁신과 인력양성에 매칭하여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을 통해 인텔리안테크는 연세대학교 공학연구원과 3년 간 선행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며 최근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의 변화된 니즈에 따라 차세대 플랫패널 안테나와 항공용 통신안테나 등 업계를 선도할 안테나를 선행 개발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인적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발굴해 진행하며 활발한 산학 연구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성통신 산업 및 관련 기술 트렌드에 대한 세미나 및 강연회의 공동개최 등 해당 산업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의 성상엽 대표는 “연세대학교 공학연구원과 향후 4차 산업혁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의 선행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선행 개발을 더욱 강화하여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뿐만 아니라 항공용 통신 안테나 등 사업 영역을 다각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