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기업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 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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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기업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 미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10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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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마이 “데이터 사용 관행 의혹만으로도 매출 25% 감소…보안-디지털 경험 적절한 균형 미치기 어려워”

보안이 기업의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카마이가 포레스터 컨설팅과 함께 350개 글로벌 IT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회사의 데이터 사용 관행에 대한 의혹만으로도 매출이 25% 감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서는 “보안이 부족하면 고객의 신뢰가 무너지고 이는 곧 매출 감소로 이어진다.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회사와 데이터를 공유할 때 더욱 안정감을 느낀다. 기업이 보안에 실패한 경우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고객 신뢰, 더 나아가 매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혁신이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에게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 고객 만족, 더 나아가 고객 신뢰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모든 기업에게 힘든 과제다. 서로 다른 지역, 네트워크 연결, 다양한 기기 사용 등 대처해야 하는 여러 요소로 인해 안전하고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조사에 참여한 많은 기업 대표는 보안과 디지털 경험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이루기 어렵다고 답했다. 대부분의 응답자는 자신의 기업이 보안과 고객 신뢰도에서 가장 우수하지만 디지털 경험의 성숙도 측면에서는 가장 취약하다고 답했다. 또한 설문조사에 응한 임원 중 1/3 이상은 회사의 데이터 사용 관행에 대한 의혹 때문에 기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중간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리 웨일(Ari Weil) 아카마이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아카마이는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 경험 효과와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성숙도를 평가할 수 있었다”며 “원활한 디지털 경험과 종합 보안 사이에서 섬세하게 균형을 맞추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적인 요소다. 포레스터와 진행한 연구로 기업이 이러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아카마이는 모든 기업이 성숙한 디지털화를 이룰 수 있는 길로 안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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