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자산 담보 대출 플랫폼 ‘이코이노믹닷넷’, 국내 상륙
상태바
블록체인 자산 담보 대출 플랫폼 ‘이코이노믹닷넷’, 국내 상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자산 담보 대출 플랫폼 ‘이코이노믹닷넷(eCoinomic.net)’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1주일간 컨퍼런스 투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코이노믹닷넷은 러시아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사우버 은행(Sauber Bank)’의 금융 컨소시엄 ‘사우버 그룹’이 출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디지털 자산을 소유한 사용자에게 자산관리 및 다양한 금융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플랫폼이다.

은행, IT, 핀테크 부분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이코이노믹닷넷은 사우버 은행의 소유주이자 사우버 그룹의 최고 경영자인 알렉세이 스몰리아노프(Aleksei Smolianov)가 이코이노믹닷넷의 CEO를 맡아 금융 업계에서의 숙련된 경험과 인사이트를 이번 프로젝트에 녹여냈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SIIS를 10년 이상 운영해온 막심 아쿨신(Maksim Akulshin)이 이코이노믹닷넷의 CTO를 맡아 기술 전반을 총괄적으로 진두지휘 하고 있다.

이코이노믹닷넷 알렉세이 스몰리아노프 CEO는 “이코이노믹닷넷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금융 업계가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고 나아가 기존의 금융 시장과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과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며 “한국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관련 논의가 활발해 이번 컨퍼런스 투어를 통해 한국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코이노믹닷넷은 한국에서 갖는 1주일간 투어를 통해 한국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미래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비전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8일에는 ‘블록체인의 내일을 말하다(서울)’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MVP(Minimum Viable Product)를 선보였으며, 오는 12일에는 전 세계 각지에서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블록체인 서밋 서울 2018(서울)’에 참가해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