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스타 양수빈, 이번에는 ‘태국스타’…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발돋움
상태바
SNS스타 양수빈, 이번에는 ‘태국스타’…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발돋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SNS 스타 양수빈이 해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페이스북 330만 명, 인스타그램 34만 명의 팔로우를 이끈 크리에이터 양수빈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특유의 재치를 앞세운 다양한 컨텐츠로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많은 인기를 누려왔다.

특히 먹방, 메이크업, 노래 커버, 제품 광고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활동 중인 양수빈은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 등 해외 팔로워를 모으면서 글로벌 SNS스타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2년 전인 2016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셀프 앞머리 컷팅 영상은 전 세계 누적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한 바 있으며 지난 해 업로드 한 킹크랩 먹방 영상의 경우 조회수 2천2백만 회, ‘좋아요’ 50만 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양수빈은 플레이웍스 매니지먼트(대표 윤성준),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와 글로벌 정식 계약을 체결, 한국 크리에이터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무대에 진출했으며 태국 크리에이터로서 화려한 데뷔를 치렀다.

태국의 AMARIN TV의 HD 방송, 태국연예인 Woody가 진행하는 ‘Woody Show’, Viu 및 Khaosod, TPBS 방송에 출연해 호응을 모았으며 태국 KFC 및 방콕 nice two meat U홍보, Beauty Buffet 및 Jula’s Herb 화장품 홍보, 초키브라우니 전속 계약 모델로 활동 중이다.

더불어 태국 온오프라인을 통해 양수빈 캐릭터 화장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가 하면 태국판 ‘복면가왕’이라 불리는 ‘마스크 싱어’ 출연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가오는 5월에는 태국의 탑스타 차크릿과 함께 태국음식원정대 12부작 프로그램의 MC로 촬영을 앞두고 있어 활발한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이엔엠 관계자는 “양수빈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독보적인 콘셉트, 스타성 등 다양한 잠재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라며 “올해 중으로 대규모 팬미팅 행사를 기획 중이며 대형 회사들과의 협력과 조율을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