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캠퍼스, 예비 창업가 발굴·육성 위한 ‘소셜 랩’ 참가자 모집
상태바
스타트업캠퍼스, 예비 창업가 발굴·육성 위한 ‘소셜 랩’ 참가자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월 15일까지 사회문제 해결 비즈니스 예비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소셜 랩(Social Lab)’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사회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및 실행, 소셜임팩트 측정까지 체계적인 창업 프로세스를 제공, 사회문제 해결과 수익 창출을 동시에 달성하고 싶은 예비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 창업가들에게 총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전일정 무료 교육과 프로젝트 실행비, 소셜임팩트 측정을 통한 총 상금 1000만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며, 우수팀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의 기회가 주어진다.

스타트업캠퍼스 ‘소셜 랩’ 관계자는 “이번 모집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창업을 고민하고 있던 청년들,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문제를 설정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예비 창업가 스스로의 비전을 만들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코칭과 사후관리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4월 28일부터 6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하고, 아르콘(이사장 허인정)이 운영하는 창업교육, 인큐베이팅 통합 플랫폼이다. ‘아무도 가르치지 않지만 모두가 배우는 곳’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업을 탐색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2030을 위해 16주 업(業)탐색 창업교육 프로그램 ‘시그니처 코스’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