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안양 근명여자정보고 코딩교육 지원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안양 근명여자정보고 코딩교육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홈IoT 체험관’ 마련…코딩 실습 통해 홈IoT 기술 직접 체험 가능
▲ 코오롱베니트가 안양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 설치한 홈IoT 체험관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 홈IoT 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활용한 코딩교육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실제 주거공간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축된 홈IoT 체험관에서는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홈IoT 플랫폼 ‘IoK’를 기반으로 스마트홈에서 누릴 수 있는 최신 홈IoT 기술과 서비스를 시연해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동작 감지에 의한 자동 조명 설정’, ‘모바일과 음성인식 기반의 출입관리 및 가전기기 제어’,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을 통한 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홈IoT 서비스를 교내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코오롱베니트는 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조건에 의한 ‘생활패턴 맞춤형 실내 관리’, 날씨 등 각종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미러’ 등과 같은 융·복합 서비스도 체험관에 선보인다.

학생들이 홈IoT 기술을 직접 작동해 볼 수 있는 코딩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를 위해 코오롱베니트는 무선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학습용 코딩 툴을 개발해 제공한데 이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는 올해 신설한 앱 서비스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내 코딩 실습교육을 시행하는 것은 물론, 인근 중학생에게도 체험관 견학과 코딩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광욱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장은 “실생활에 적용된 홈IoT 기술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IoT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