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코인,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앱 비베오 어드바이저 합류
상태바
링커코인,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앱 비베오 어드바이저 합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다른 코인들을 연결해 자유로운 상호교환 플랫폼을 구축 중인 링커코인(LinkerCoin)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 메신저 플랫폼 비베오(Vibeo)의 어드바이저로 전격 합류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링커코인과 비베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연구 개발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중점 목표로 손을 잡았다. 최근 링커코인의 문정곤 대표가 세계 각국의 ICO 어드바이저로 나선 데 이어 이번에는 링커코인의 신한솔 해외사업기획총괄(CBDO)까지 해외 유망 ICO의 어드바이저로 진출하며 링커코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내달 ICO 크라우드 세일을 앞두고 있는 비베오는 자체 가상화폐를 발행하는 소셜 메신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빠른 속도와 강력한 보안을 내세운 텔레그램의 장점은 유지하되 약점으로 꼽히던 메신저 내 다채로운 기능을 적극 도입하며 텔레그램과 정면승부에 나섰다.

특히 메신저에 내장된 실생활 밀착형 기능들이 이색적이며, 자체 가상화폐 지갑 및 온오프라인 결제, 타임라인형 블로그, 지도 내 위치 공유를 지원하며 메신저계의 차세대 주자로 초석을 다지고 있다. 또한 ERC20 기반으로 개발된 자체 토큰(VBEO)은 비베오 메신저와 연동하여 앱 내 신규 서비스의 유료 결제 수단으로 이용하도록 해 가상화폐의 실제 활용성도 높였다.

링커코인 관계자는 “연이은 어드바이저 발탁과 MOU 체결로 링커코인이 쌓고 있는 탄탄한 성과를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울러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애플리케이션 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송금 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링커코인은 4월 내 국내외 거래소 상장 소식을 발표하며 가상화폐와 실제화폐가 자유롭게 오가는 가교 역할의 실현을 목전에 두고, 오는 8일 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BCT21 블록체인 투모로우’를 공동 주최하며 사업계획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