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간기업,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 개최
상태바
정부·민간기업,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KISA, 삼성전자·SK텔레콤 함께 열어…산업현장 보안 이슈 아이디어 발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삼성전자, SK텔레콤과 함께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내 주요 대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실질적인 보안이슈에 대해 대학생, 재직자, 스타트업 등 참가자들이 이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회이다.

올해는 미래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주제로 KISA, 삼성전자, SK텔레콤이 최신 보안 이슈와 기술을 접목하여 과제를 출제하고, 창의성‧기술성‧개발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우수 아이디어의 원활한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최신 부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며, 해커톤 기간 동안 아이디어 구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자문 및 개발 방향성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공모·접수는 3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6월 2일부터 3일까지 발표심사를 진행하고 7월 11일 시상식을 연다.최종 5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며, 총 3900만 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최우수상), 참여기업상(우수상)을 수여한다.

수상 팀에게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테스트베드 이용 교육, 창업 컨설팅, 연구개발(R&D)기술 이전, 제품개발 비용지원 등)에 참여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