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리얼라이즈 업데이트…데이터센터 환경 간소화
상태바
VM웨어, v리얼라이즈 업데이트…데이터센터 환경 간소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드라이빙 운영 방식 통해 IT 자동화…워크로드 성능·용량 최적화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플랫폼 VM웨어 v리얼라이즈(vRealize)의 업데이트를 3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 발표는 VM웨어 고객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IT 자동화 및 생산성 기능뿐만 아니라 워크로드 성능, 용량을 최적화하는 ‘셀프 드라이빙(Self-driving)’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IT 거버넌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혁신 방식을 간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관리하고 프로비저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통합 플랫폼 전반에 필요한 자동화, 운영, 관리 기능을 강화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스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제품은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7, v리얼라이저드 오토메이션 7.4,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 7.4, v리얼라이즈 오케스트레이터 7.4,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 4.6,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1.2 등이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7은 ‘셀프 드라이빙’ 운영 방식을 제공해 기업이 모니터링, 데이터센터 관리, 클라우드 환경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VM웨어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스택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문제를 더욱 잘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모니터링, 트러블 슈팅(Troubleshooting)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케이션 7.4는 고객이 안정적인 운영, 생산성 제고, 그리고 신속한 평가를 달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향상된 서비스 배포 기능, 멀티 테넌시 및 강화된 제품 통합 등이 특징이다.

v리얼라이즈 스위트 제품을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인프라의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수명 주기 관리 영역을 기존 인프라, 클라우드 환경에서 IT 콘텐츠 관리까지 확장했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통해 혁신을 견인하고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VM웨어는 IT 운영 관리 및 자동화를 통해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과정을 간소화해 비즈니스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표는 올해 초 VM웨어가 공개한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의 업데이트 소식과도 관련이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는 웨이브프론트 바이 VM웨어와 VM웨어 코스트 인사이트의 향상된 기능과 함께 VM웨어 로그 인텔리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업은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에 따라 서비스 기반의 정액요금제(혹은 서브스크립션)나 온프레미스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