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픈소스 관리 방안 소개하는 교육 운영
상태바
쿤텍, 오픈소스 관리 방안 소개하는 교육 운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판교에서…화이트소스 솔루션 이용해 보안 취약점 파악·품질·라이선스 관리 방법 안내

쿤텍(대표 방혁준)은 2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과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 품질, 라이선스 관리 방안을 소개하는 ‘무료 오픈소스 보안 및 품질 관리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파악, 보안, 품질, 라이선스 등의 통합 관리에 필요한 이론과 정보,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이 오픈소스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쿤텍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오픈소스 관리의 글로벌 동향과 오픈소스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오픈소스 운영 정책 수립 방안도 소개한다.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은 ▲오픈소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오픈소스 사용 현황, 오픈소스 관리항목, 오픈소스 점검도구 실습 ▲오픈소스 사용현황 ▲소프트웨어 개발 시 사용되는 오픈소스의 거버넌스 이해 ▲오픈소스 라이선스·품질·보안 취약점 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 ▲점검 도구를 활용한 오픈소스 점검 ▲점검 결과 이해 및 대응 방안 수립 ▲애플리케이션 생명 주기관리(ALM) 도구 연동 ▲기업 오픈소스 운영 전략 등이 소개된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최근 IoT, ICT융합, 국방,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자동차, 국방 등 여러 분야에서 오픈소스의 라이선스, 품질, 보안 취약점 점검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오픈소스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기업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픈소스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픈소스 사전 점검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보안을 비롯하여 품질, 라이선스 통합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비롯, 실습위주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