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동수학학원 유투엠, ‘말하는 수학 교육’ 선보여
상태바
불당동수학학원 유투엠, ‘말하는 수학 교육’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올림피아드교육의 수학 브랜드인 유투엠의 천안불당캠퍼스가 플립러닝(flipped learning·거꾸로 교실)에 기반한 ‘말하는 수학의 교육혁명’이란 컨셉으로 기존의 주입식, 암기식 수학교육에서 벗어나 지역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불당동수학학원 유투엠의 가장 큰 장점은 플립 러닝을 도입한 독특한 교육 방식과 수준별 맞춤 수업으로 진행되는 개별 학습 과정이 있기 때문에 학생이 필요로 하는 과정부터 취약한 과정까지 선택하여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유투엠의 말하는 수학교육은 “왜 아이들은 모르는 것과 아는 것을 묻지도 못하고 수업시간 내내 가만히 듣기만 해야 하는가?”, “왜 아이들은 수학을 주입식 강의 위주의 암기 방식으로 공부하고 결국 수포자가 되는가?”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된 것이 U2M의 ‘말하는 수학 교육’이다.

말하는 수학 교육은 개념부터 유형까지 배운 내용을 설명하며 알고 있는 것을 재차 깊이 있게 확인하고 모르는 것을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신불당수학학원 유투엠은 플립러닝을 통한 말하기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4가지 차별화된 학습 방식을 개발했다. ‘문답식 수업’과 ‘토론 발표 수업’, ‘또래 가르치기’와 ‘거꾸로 설명하기’ 등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실력,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 발표력 등을 두루 향상시키고 있다.

표준화된 커리큘럼 안에서 획일적인 반을 구성하고 교재를 배정하는 기존의 낡은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학습진도, 성취도, 학습능력, 진로에 따라 최적화된 학습과정을 1:1 컨설팅을 통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과정을 설계해 줌으로써 학습에 대한 만족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불당동 수학학원 신용승 원장은 “유투엠은 현존하는 가장 진보된 수학 학습이다.”라며 “자신이 이해한 것을 설명하고 발표하는 방식을 통해 효율적인 수학 공부가 가능한 점과 자연스러운 예습 프로그램을 통해 어느 정도 학습을 이해한 상태에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수업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고 토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최근 중학교 수행 평가의 비중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교육환경의 흐름에 맞추어 수학수행평가 대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지필부터 수행평가까지 전반적인 학습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2011년부터 현재까지 천안 아산 지역의 수학학원의 하나로 자리매김한 유투엠불당관은 과학학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2017년부터 과학 프로그램을 런칭해 수학 & 과학 전문 학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안 아산 지역 특히 불당동, 신불당 지역의 학습 환경을 고려해 세심한 학습 관리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