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스타트업 입주·성장 프로그램 ’GoD’ 5기 시작
상태바
디캠프, 스타트업 입주·성장 프로그램 ’GoD’ 5기 시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캠프 보유 창업계 네트워크와 직접 투자 기회 제공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김태영)이 운영하는 디캠프(D.CAMP)가 ‘게임 오브 디캠프(GoD: Game of D.CAMP)’ 5기를 2일부터 6개월간 운영한다.

GoD는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보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5기에는 포그라운드(매장 예약관리솔루션), 비트로봇(분산화된 암호화폐 지갑과 ICO 투자플랫폼), 에스트데이(스몰웨딩족을 위한 통합웨딩플랫폼), 핏펫(반려동물 헬스케어 및 데이터분석), 그레이웨일(1인가구를 위한 미디어커머스), 핀즐(해외 예술가의 작품 정기구독서비스), 위즈페이스(디지털 마케팅 분석 및 성과 개선 솔루션), 토큰원(서비스 미공개 요청) 등 총 8개 팀이 선발됐다.

GoD 5기 8팀은 블록체인, 헬스케어, 데이터분석, 콘텐츠, 광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국, 스웨덴, 탄자니아 등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지오디 5기 선발팀에 소속돼 있다.

디캠프는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총 6개월 동안 고정석을 제공하고, 멘토링, 네트워킹, 홍보, 직접 투자 등을 지원한다. 별도 심사를 통해 디캠프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직접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GoD는 2016년 2월부터 4개 기수가 진행됐고, 현재까지 총 45개의 스타트업이 거쳐갔다.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은 “디캠프는 창업생태계 저변 확대와 초기기업 육성을 위한 일환으로 GoD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4월부터 새롭게 오픈하는 디캠프 입주공간에서 GoD 5기 팀들이 업무에 더욱 몰입하고, 디캠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