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고민…아토피에 좋은 음식 섭취·전용 바디워시로 관리
상태바
아토피 고민…아토피에 좋은 음식 섭취·전용 바디워시로 관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아토피성피부염 환자들이 고통받고 있다. 아토피는 가려움증을 주된 증상으로 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주로 영유아기에 시작되지만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성인도 아토피성피부염의 위험에서 피할 수 없게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 자료에 따르면 아토피 피부염 환자 수는 지난 2010년 105만3,000명에서 2015년 93만3,000명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20대 이상 아토피 피부염 환자 수는 같은 기간 31만9,052명에서 36만1,000명으로 오히려 4만여 명 증가했다.

하지만 아토피와 건선 피부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아토피와 건선은 발생 부위, 증상, 피부 병변의 모양, 발생 연령 등에서 차이가 있다. 아토피는 소아에 주로 시작하고, 건선은 20대에 주로 발병한다.

아토피 피부염과 건선의 발생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대인의 경우 음식과 환경의 오염,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과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 공통적으로 지적되고 있다. 아토피 치료법이나 건선 치료법은 아직 완벽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아토피 완치는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치료가 쉽지 않아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거나 건선 피부를 갖고 있다면 무엇보다 생활습관 개선이 시급하다.

또한 평소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가려움증과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줘야 하며 바디워시나 비누도 아토피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아토피에 좋은 로션이나 아토피 크림 등이 출시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아토피와 건선의 완전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식약처에서는 각종 기능성 보조 제품을 허가해 환자들이 장기간 피부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토트로 페이스 워시’와 ‘아토트로 바디 워시’는 식약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탄생했다.

식약처로부터 건선피부(유아, 성인의 아토피 피부염, 어린선, 건선, 노인성 소양증) 보습 목적의 보조 요법제로 허가를 받은 ‘아토트로 페이스 워시’는 피부 자극 테스트로 유아, 영아 아토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세안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다.

‘아토트로 바디 워시’도 식약처로부터 아토피피부염의 보습 목적 바디워시로 허가 받은 제품이다. 약산성 바디워시로 피부 본연의 보습막에 자극을 주지않으며 자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부드러운 클렌징과 외부 노폐물을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이크로 폴리머 캡슐 시스템이 과량의 오일을 품고 있다 샤워 시 터져 나와 피부 관리를 도와주며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