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렌탈 전문 ‘하나렌탈’, 비용보다 중요한 고객만족 서비스 실현
상태바
복합기렌탈 전문 ‘하나렌탈’, 비용보다 중요한 고객만족 서비스 실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사무실에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칼라복합기나 프린터, 복사기 등의 사무용품은 구매보다 임대가 더욱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프린터와 복사기, 스캐너, 팩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대의 기기로 이용할 수 있는 복합기는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키는 반면, 장비 자체가 워낙에 고가이기 때문에 구매가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복합기 등의 사무용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토너나 잉크, 용지 등의 소모품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까지 케어받을 수 있는 렌탈서비스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복합기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장에 대해 손쉽게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합리적이기도 하다.

실제로 복사기렌탈을 원하는 기업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칼라 복합기렌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반면, 이를 사용하는 기업들에서도 업체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최저가를 내세우며 고객을 유치한 뒤 유지비의 명목으로 부담을 가하는 복사기임대 업체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최근 복합기나 프린터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아진 만큼, 비용과 서비스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비용을 비교할 때는 단순한 임대 비용이 아닌, 소모품과 유지보수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하나렌탈’은 현재 전국적으로 6개의 직영점과 50여 개의 협력점을 통해 복합기 및 복사기, 프린터렌탈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렌탈부터 AS까지의 모든 과정과 비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어 전국 모든 지점에서 동일한 품질의 믿음직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제조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100% 정품 소모품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잦은 고장을 예방할 수 있으며, 기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상담원이 직접 PC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신속한 대응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하나렌탈’만의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미사용 계약 매수를 계약종료시점까지 이월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비용적인 부담을 줄였을 뿐 아니라, 추가비용 없이 팩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팩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주문 전화 없이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시기가 되면 방문 후 토너를 교체해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배려했다.

회사 관계자는 “칼라복합기 임대에 있어 비용도 중요하지만, 유지관리의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 하나렌탈의 생각”이라며 “고객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최상의 업무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