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비디오 앱으로 아이폰 ‘애니모지’·갤럭시 ‘AR이모지’ 즐긴다”
상태바
“웹툰비디오 앱으로 아이폰 ‘애니모지’·갤럭시 ‘AR이모지’ 즐긴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3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비디오 캐릭터 & 캐리커쳐 이모티콘

웹툰비디오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이폰X의 ‘애니모지’와 갤럭시 S9의 ‘AR이모지’를 누구나 즐길수 있는 앱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스마트폰의 종류와 상관없이 앱설치로 바로 사용할수 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시지 등을 통해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동영상 이용이 확대되는 요즘 웹툰비디오만이 제공하는 동영상 이모티콘은 SNS 및 톡메신저에서 더욱 재미있는 이모티콘을 공유하는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

웹툰비디오는 인기 캐릭터 라이선스를 확보해 앱 내 캐릭터 스토어를 유료 또는 무료로 운영중이며, 캐릭터를 활용해 이모티콘, 동영상 애니메이션, 웹툰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저작권 걱정없이 SNS에 업로드 가능하다.

기본탭에 탑재된 ‘스푸키즈’, ‘포크가족’을 포함해 ‘검정고무신’, ‘뚱’, ‘타오르지마 버스터’ 등 이모티콘에 적합한 다양한 캐릭터사들의 입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각 연령층에서 선호할 캐릭터들을 선정하여 서비스 한다.

박준일 헬로툰 매니저는 “웹툰비디오가 사용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앱이 될 수 있도록 캐릭터 라이선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툰비디오는 작가가 그린 캐리커쳐를 웹툰비디오에서 바로 이용할수 있는 ‘웹툰비디오 캐리커쳐’를 4월에 오픈 예정이며, 현재 베타서비스로 웹툰비디오 사용자에게 무료료 ‘웹툰비디오 캐리커쳐’를 제공하고 있다. 번 업데이트를 통해 웹툰비디오는 안드로이드 인기순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