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플랫폼 ‘플러그 앤 플레이’ 합류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플랫폼 ‘플러그 앤 플레이’ 합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모빌리티·사물인터넷 플랫폼 발전에 기여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는 실리콘밸리 소재의 세계 최대 혁신 플랫폼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온세미컨덕터는 플러그 앤 플레이 모빌리티(Mobility) 및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합류해 다양한 자동차 및 산업용 솔루션을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마문 라시드(Mamoon Rashid) 온세미컨덕터 전략 비즈니스 벤처 담당 수석부사장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시키는 핵심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온세미컨덕터를 찾고 있다”며 “내부 및 외부 기술 개발 전략을 통합해 혁신을 가속화해야 할 때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와 같은 혁신 선도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을 효율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온세미컨덕터의 포트폴리오에 신속히 통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 산업분야에서 세계 10위권 내의 반도체 공급 업체로, 지난 20여년 간 플러그 앤 플레이 에코시스템에 주요 차량용 전자 시스템에 사용되는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온세미컨덕터의 IoT용 노드-투-클라우드(node-to-cloud) 환경은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고객의 과제를 해결하고, 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전기차, 공장 자동화, 머신 비전 및 산업용 전력 관리를 위한 핵심 파트너로 자리를 잡았다.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및 IoT 솔루션이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플러그 앤 플레이 에코시스템 내부에서 스타트업들이 선보이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부합한다. 따라서 온세미컨덕터는 이번 플러그 앤 플레이 에코시스템 합류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 핵심 트렌드를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소브한 카니(Sobhan Khani) 플러그 앤 플레이 IoT 및 모빌리티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은 “이 업계에서는 자사의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과 스타트업을 연결시키는 것은 획기적인 일이다. 온세미컨덕터가 플러그 앤 플레이 모빌리티 및 IoT 플랫폼에 참여함으로써 에코시스템에 속한 스타트업들은 큰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고, 온세미컨덕터와 함께 기술적으로 한층 진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