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ay 구조로 공간 활용도 높인 ‘김포 스카이 스퀘어3’ 눈길
상태바
3Bay 구조로 공간 활용도 높인 ‘김포 스카이 스퀘어3’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이 진화하고 있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전세난으로 부담이 적은 소형 평형대 주거 공간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입주민들의 선호도와 활용도에 맞춘 다양한 형태의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오피스텔은 소형아파트와 같이 여러 개의 방과 테라스를 설계한 아파트형 오피스텔, 즉 아파텔 공급이 증가하고 있다. 아파텔은 지금까지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3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일직선 구조를 채택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곳도 많다.

TV,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가전과 가구를 풀옵션으로 제공하는 곳은 더욱 인기다.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진화한 오피스텔이 신혼부부와 싱글가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김포 고촌에 아파트형 오피스텔 ‘김포 스카이스퀘어3’가 분양 소식을 알려 주목 받고 있다.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4 일원에 조성되는 ‘김포 스카이스퀘어3’는 지하 1층~지상 14층 건물에 오피스텔 64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6.74㎡~55.65㎡로 34㎡D, 38㎡F, 55㎡G 타입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아파트처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3Bay 평면 위주 설계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일직선 구조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눈에 띈다. 올해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으며,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자동차로는 김포한강로, 48번 국도, 올림픽대로 신곡IC, 외곽순환도로 김포IC 등을 이용해 여의도, 광화문, 강남으로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김포 고촌지구 복합개발 사업이 추진 중인 것도 눈길을 끈다. 김포도시공사는 지난 8일 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문화산업단지와 첨단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발이 완료되면 직주근접 주거지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생활 편의도 높다. 인근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공항 롯데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쇼핑 공간이 위치하며 우체국, 관공서, 병원 등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신곡노을공원, 고촌근린공원, 고촌체육공원 등도 멀지 않아 에코 라이프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스카이스퀘어3는 고촌지구 개발 수혜가 예상되는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고촌지구 개발 외에도 김포복합물류단지, 한강시네폴리스, 복합행정타운 등의 배후수요를 형성하고 있어 투자 및 임대 관련 수요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 스카이스퀘어3’의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김포대로 340에 위치하며, 방문 시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