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이스라엘 SYTE. AI와 인공지능 기반 커머스 사업 제휴
상태바
세종텔레콤, 이스라엘 SYTE. AI와 인공지능 기반 커머스 사업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와 온라인쇼핑 접목한 서비스 개발로 커머스 사업 강화

유무선통신기업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은 이스라엘 스타트업 SYTE. AI(Syte-Visual Conception)와 ‘비주얼 서치 기술 기반의 공동 커머스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텔레콤은 SYTE. AI가 보유한 AI 기술, 즉 비주얼 서치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ICT와 e-커머스를 접목한 커머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YTE. AI는 패션 추천 알고리즘 개발 및 공급사로, 미국의 유명 모델 겸 영화배우인 킴 카다시안의 ‘스크린샵(Screenshop)’, 영국의 종합쇼핑몰 ‘부후(boohoo)’, 그리고 영국 최대의 소매 기업 ‘막스앤스펜서(Marks & Spence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세종텔레콤은 SYTE. AI와 함께 그들이 보유한 비주얼 AI 기술을 패션 커머스 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상품 카테고리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고객은 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색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세종텔레콤 김성훈 이사는 “일반적으로 A.I.가 도입된 서비스는 데이터를 근거로 고객의과거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좋아할 만한 것’을 예측해 추천하는 것이 통상적이지만 SYTE.AI 기술은 고객이 ‘실제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추천이 가능하다”며 “고도화된 AI 기술과 해외 커머스 경험 노하우를 보유한 SYTE. AI와의 협업은 국가간 경계를 허무는 세종텔레콤만의 독자적인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세종텔레콤은 지난 해 10월 말, 차세대 커머스 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글로벌 CBT(Cross Border Trade) 기업이자 상품소싱부터 물류, 재고관리, 라스트 마일 배송까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오앤코코리아(AIO&CO)에 3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