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임베디드, 초미세먼지 측정기 경남교육청 공급
상태바
SGA임베디드, 초미세먼지 측정기 경남교육청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3.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프로’, 특정 지역 초미세먼지 정보 실시간으로 알려줘…학생 건강권·학습권 보장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자회사인 SGA임베디드(대표 구천열)는 ‘경상남도교육청 미세먼지 실외 측정기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에어프로를 도입했으며, 올해 산하 861개 교육기관에 확대 적용한다.

에어프로는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미세먼지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학교 내에서 야외-실내학습, 현장학습 등에 대한 즉각적인 판단·대응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이 보장된다.

가정에서도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의 미세먼지 정보를 핸드폰 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등굣길에 마스크 착용 등 미세먼지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경남형 학교 측정망’에서 측정된 빅데이터 및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데이터를 이용해 맞춤형 모니터링 시스템 가동되며, 정확한 매뉴얼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에어프로’는 특정지역의 초미세먼지 실시간 정보를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입체적인 방법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구천열 SGA임베디드 대표이사는 “최근 미세먼지 심각성이 증대되면서 국민들의 건강피해가 우려되고 있고,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미세먼지 측정기가 교통, 의료, 산업 등 전방위 분야 활용되는 추세”라며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에어프로’를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에도 적용해 전국 운영망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한 예측 기능까지 추가함으로써 IoT 기반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