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뛰어난 오피스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 마감 임박
상태바
조망권 뛰어난 오피스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 마감 임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업업무용 부동산으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1인 가구 및 소형 가구가 증가하면서 오피스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중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텔 투자를 결정지을 때는 입지 조건과 개발 호재, 고정 임대 수요 등과 함께 실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공간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조망권이 중요한 요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과거 아파트 시장에서 부각되는 조망권이 오피스텔 시장으로도 확장되며 시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단지에 있는 오피스텔일지라도 조망권에 따라 시세는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특히 탁 트인 전망은 거주지로서의 매력은 물론 삶의 질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는 요소다.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직장인들이 대부분 거주하기 때문에 주로 저녁시간대 머무는 경우가 많아 낮시간의 일조권보다도 조망권이 오히려 중요하게 생각된다. 최근 주목받는 강원도 춘천 지역에서 조망권이 뛰어난 소형 오피스텔로 주목받는 곳이 있다. 바로 춘천시 퇴계동 369-9 일원에 들어서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다.

총 630개실 규모로 예정된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를 위한 7개 타입의 소형 평수(21㎡A, 26㎡B, 27㎡C, 37㎡D, 41㎡E, 49㎡F, 49㎡G)로 구성됐다. 다양한 맞춤 평면으로 싱글에서 신혼부부까지 취향별 선택이 가능하며 22~23층 전실은 다락층 특화 설계가 되어있어 조망권이 뛰어나다.

일부실에는 독립형 테라스, 알파룸,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가 적용돼 쾌적한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물론 200평 규모의 커뮤니티 광장, 휘트니스센터와 커뮤니티 센터 등으로 실속형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춘천에는 후평산업단지, 퇴계농공단지, 전력IT문화복합산업단지 등 11개 농공 및 산업단지가 모여 있고 삼성 SDS 센터 건립 등의 호재가 돼 있어 직주근접을 원하는 이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롯데마트, 이마트를 비롯해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강원대병원과 한림대성심병원 등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남부초교, 남춘천초교, 남춘천중, 강원대, 한림대, 춘천교육대 등 교육시설 또한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 역시 뛰어나다는 평이다.

무엇보다도 남춘천역까지 직선거리 약 600m 내외로 위치한 역세권 입지가 장점이다.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춘천고속(시외)버스터미널, 남춘로, 춘천외곽순환도로(영서로)를 통해 춘천시내는 물론 서울 등 타 지역으로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동서고속화철도가 2024년 개통을 예정으로 하고 있어 향후 교통인프라는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 관계자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는 조망권이 뛰어나면서도 직주근접 수요 및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기 전부터 문의가 이어져 왔다”며 “모델하우스 오픈 후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며 일부 타입은 이미 선착순 마감을 앞둘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