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닝 없는 비비크림으로 광채나는 피부 베이스 연출하자
상태바
다크닝 없는 비비크림으로 광채나는 피부 베이스 연출하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크림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화장품 종류 중 하나다. 얇고 잘 발리면서도 잡티를 가려주며 피부 톤을 정리해주고,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과 커버력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BB크림은 블레미시밤(Blemish Balm)이 정식 명칭으로 피부과 치료 후에 피부 재생과 보호 목적으로 처음 개발되었다가, 여자 연예인들의 쌩얼 화장, 민낯 메이크업 등에 사용된다고 알려지면서 보편화 되었다. BB크림뿐 아니라 BB쿠션도 등장해 팩트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BB쿠션을 사용해 수분감 넘치는 물광 메이크업, 여드름 커버 메이크업, 얼굴에 광채를 부여하는 광채 메이크업 등 다양한 활용법이 등장했다.

피부 타입별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제품도 인기다. 건성 피부의 경우 촉촉함을 살려주는 비비, 지성피부의 경우 과잉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고 지속력이 좋은 비비, 여드름 피부에는 커버력이 좋고 민감성 피부에는 순하고 수분감 넘치는 제품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휴양지에서 가볍게 덧바를 수 있도록 선크림처럼 자차기능이 포함됐거나 물놀이에도 문제 없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다.

비비 제품은 다크닝 문제가 여러 소비자들에게 문제로 제기되었는데, 이는 파운데이션에 비해 피부 표현이 자연스럽지만 붉은 기를 잡기 위해 만들어졌다 보니 회색 빛이 돌고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다크닝 현상이 발생하는 현상이다. 최근에는 이런 다크닝을 최소화하거나 다크닝 없는 비비로 추천되는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가운데 TS브랜드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가진 비비크림과 쿠션 메이크업 세트를 각각 매트, 누드, 글로시 버전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TS 미라클 매트 메이크업 2-STEP은 커버력 좋은 TS 미라클 매트 비비 크림과 TS 미라클 매트 쿠션으로 구성되어 모공 및 피부 요철을 커버해주고 번들거리는 지성피부의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TS 미라클 누드 메이크업 2-STEP은 촉촉한 TS 미라클 누드 비비크림과 TS 미라클 누드 쿠션으로 구성되어 가벼운 피부 밀착력으로 내츄럴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수분 및 진정 성분으로 투명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TS 미라클 글로시 메이크업 2-STEP은 광채 커버를 통해 피부 결을 매끄럽고 윤기나게 표현해 물광 메이크업이 가능한 TS 미라클 글로시 비비크림과 TS 미라클 글로시 쿠션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