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석 솔루션, 글로벌 매장 관리도 ‘최적’
상태바
영상분석 솔루션, 글로벌 매장 관리도 ‘최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3.2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프로 ‘리테일트렌드’, 클라우드 분석으로 비용·운영 편의성 높아…고성능 카메라로 경쟁력 높여
▲씨프로의 4센서 고해상도 파노라믹 돔 카메라

해외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들은 해외 매장을 관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매장에서 매출 금액을 조작하는 등의 불법 행위가 일어나는지 살펴봐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장 내 상품 진열을 개선시켜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쇼핑하도록 하는 방법, 매장 밖 시민들이 매장에 방문하도록 하는 방법 등을 감안해야 한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CCTV 영상정보이다. 매장 내 CCTV에서 방문자 계수, 고객 동선 파악 등을 통해 매출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CCTV 영상정보를 분석하는 솔루션이 다수 출시돼 있다.

그러나 이영수 씨프로 대표이사는 “마케팅이나 수요예측 등을 위해 사용되는 영상분석은 정확도가 떨어져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서버와 네트워크 증설, 비싼 분석 솔루션 구입 등으로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분석 전문가도 필요해 많은 예산 투입이 필요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운영 편의성 높아

영상 정보를 분석해 여러 용도로 사용할 때 가장 어려운 일은 대량의 영상 트래픽을 안전하게 전송하는 일이다. 대부분의 영상 솔루션은 고도화된 압축 기술을 이용해 전송하지만, 이를 분석 서버에서 받아서 풀고 분석하는데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이 대표는 “씨프로의 리테일트렌드는 영상을 클라우드에서 분석하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 비용이 적고 전문가가 없어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며 “특히 씨프로의 고화질 카메라는 정확하게 사람과 사물을 인식해 경쟁사보다 뛰어난 품질의 영상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리테일트렌드의 강점으로 고화질 CCTV 기술을 들었다. 씨프로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동아시아, 유럽 등에 영상보안시스템을 제조하는 회사로, 북미 영상보안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지난해 매출 520억원이며 이 중 98%가 해외수출한 성과다.

씨프로의 카메라 제품은 한 번에 여러 명이 들어올 때, 안개, 폭우 등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때 등 영상을 정확하게 분석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확한 분석 성능을 기록할 수 있다. 2D 카메라로도 90% 이상 정탐률을 보장하며, 3D카메라는 97%의 정탐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대표는 “씨프로의 멀티센서 카메라는 대형 운동장의 한 면을 한 대의 카메라로 커버할 수 있다. 4대만으로 대형 경기장의 작은 부분까지 잘 촬영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정밀한 영상 기술을 바탕으로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을 개발했기 때문에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