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4차 산업혁명 대비 ‘빅데이터 러닝센터’ 오픈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4차 산업혁명 대비 ‘빅데이터 러닝센터’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정비해 빅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배출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본사 교육장에서 ‘빅데이터 러닝센터’를 개소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현판식 행사에는 데이타솔루션 배복태 대표이사, 빅데이터 러닝센터장 정성원 상무를 포함해 학계, 민간기업, 관계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데이타솔루션은 통계분석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교육기관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향후에는 기존의 교육과정을 정비해 빅데이터 분석 인재 양성에도 힘쓸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단기과정뿐 아니라 중장기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해 수강생들에게 더욱 심화된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과정과 대외협력을 통한 교육을 확대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특히 데이타솔루션이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학 등의 타 기관과 연계한 데이터 융복합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한양대학교 김종우 교수는 “기업이 실무에 빅데이터를 적용시키고자 할 때 첫 단계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며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빅데이터 기술과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빅데이터 러닝센터가 국내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능력을 고차원으로 향상시키는 데에 앞장 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 러닝센터장 정성원 상무는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과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종 목표는 러닝센터가 제공하는 양질의 강의를 통해 많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배출하고, 나아가 최고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