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능평, ‘심리상담사 강의무료’…심리치료 관련 자격증 과정 지원
상태바
한능평, ‘심리상담사 강의무료’…심리치료 관련 자격증 과정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은 각종 사건사고의 후유증으로 인한 불안장애,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 자폐증·ADHD 등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등의 심리치료와 관련된 22개 심리상담사자격증 1·2급 동시취득 과정의 수강료를 최대 3개 과정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무료지원 신청은 교육원 홈페이지 방문 및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완료 시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원이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된 22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4~6주 단기간에 이수가 가능하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PC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수강 및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원의 자격증 과정 중 위 증상과 관련된 과정은 다음과 같다.

후유증은 질병·사고 등 문제 발생 이후 남게 된 병적인 증상을 가리킨다.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트라우마·공포증 등의 후유증은 우울증·공황장애·불안장애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치료법과 관련된 자격증으로 인지행동심리/심리분석상담사가 있다.

수면장애는 건강한 수면생활을 유지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그 종류는 불면증·기면증·하지불안증후군 등이 있다. 수면장애는 만성피로·무기력증 증상을 야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자격증은 클래식·컬러링북 등 예술 활동을 통해 심리안정 및 증상개선을 돕는 음악심리/미술심리상담사다.

자폐증은 타인과 상호관계 형성 및 정서적인 유대감이 일어나지 않는 발달장애증상으로 주로 아동에게 소아자폐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자폐증과 더불어 틱장애·ADHD 등 발달장애 증상을 돕는 자격증은 언어발달지도사와 놀이심리/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다.

그 밖에 치매(알츠하이머), 갱년기증상을 돕는 노인심리/가족심리상담사와 화병(홧병)·충동조절장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가 있다. 사춘기 청소년의 상담을 돕는 청소년심리/진로적성/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 교양강좌에 유용한 영재창의/독서지도사 및 영어학원·방과후교실 수업을 돕는 초등영어/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담당자는 “본 교육원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보건복지부의 심리·발달지원 바우처 업무를 볼 수 있는 자격증 교육과 심리상담 및 지도 분야 취업실무특강과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 중이며, 직접적으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감사의 마음으로 수강료를 무료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원 담당자에게 지원 자격에 대해 문의한 결과, 심리학 전공 유무, 국시원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유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유무를 비롯하여 실업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국비지원과 고용보험 실업급여 수혜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별도의 제출서류 필요 없이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교육원 내 전체 과정과 무료지원 등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