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AV테스트서 우수한 성과 거둬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AV테스트서 우수한 성과 거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3.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편의성·복구능력 인정받아…최신 공격 방어 능력 ‘탁월’

카스퍼스키랩은 IT 보안 제품 평가 기관 AV테스트에서 자사 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 중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성능, 편의성, 복구 능력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는 성능 부문,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편의성, ‘카스퍼스키 바이러스 리무벌 툴’은 최고 복구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 테스트는 격월로 진행되는 성능 평가를 합산해 평균 점수가 최고인 제품을 선정한다. 이 평가 테스트에서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실행과 파일 복사를 비롯해 자주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설치, 실행 등 일반적인 사용자 작업이 시스템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다.

최고 편의성 부문에서는 제품이 시스템의 편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측정 기준은 알 수 없는 프로그램 탐지 또는 오진으로 경고 메시지가 발생하여 사용자의 집중을 방해하는 비율, 안전한 프로그램을 악성 소프트웨어로 오탐지하는 비율, 이 2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한다. 이를 고려해 AV-TEST 특별 분석 시스템으로 모질라 파이어폭스, 어도비 리더 등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 경고 메시지 또는 프로그램 차단 없이 완전히 설치되고 온전한 기능을 수행하는지 여부를 검토한다.

최고 치료 능력 부문에서는 테스트 시스템 내부에 악성 코드를 몰래 심을 수 있는 루트킷 기능을 갖춘 악성 코드를 비롯한 최신 악성 코드군의 감염 치료가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