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임네트웍스, ‘메디치인베스트’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상태바
나임네트웍스, ‘메디치인베스트’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대표 기업으로 오케스트레이터 개발·시장 육성 박차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전문기업 나임네트웍스(대표 서영석)는 벤처 캐피탈인 ‘메디치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IT 산업의 급진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기술인 소프트웨어 정의(SDx) 기술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솔루션의 가치 및 미래 시장 성장 가능성, 나임네트웍스만의 고유 기술력을 메디치가 높이 평가해 이뤄졌다.

나임네트웍스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축 사례인 인천스마트시티와 국내 최대 규모의 SDDC 구축 사례인 제주신화월드 사업에 참여해 전문성과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고객 맞춤형 데이터센터(COD)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SDDC 환경에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의 다양한 장비와 솔루션들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나임네트웍스는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터 솔루션인 ‘탱고(Tango)’ 개발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진정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업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탱고’는 기업이 운영하는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인프라 모두에서 동작하는 복잡한 장비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간단하게 설정,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 솔루션이다.

서영석 나임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 기술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대표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산업군별로 특화된 맞춤 오케스트레이터 개발과 시장 육성에 매진하는 한편 영업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고객 기반 확대에 보다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