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넷백업 8.1.1’·‘넷백업 레스트API’ 발표
상태바
베리타스, ‘넷백업 8.1.1’·‘넷백업 레스트API’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엔터프라이즈 기업 위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기능 확대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조원영)는 넷백업 8.1.1(NetBackup 8.1.1)과 베리타스 넷백업의 최초 확장인 넷백업 레스트API(NetBackup RestAPI)를 26일 발표했다.

넷백업 레스트API는 개발자와 파트너, 솔루션 제공업체가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보호는 물론, 규제가 엄격한 공공 부문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및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공, 헬스케어, 금융,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은 넷백업 레스트API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넷백업에 액세스하고 베리타스 360 데이터 관리(360 Data Management) 포트폴리오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넷백업과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간편하게 통합하고, 한층 맞춤화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최신 넷백업 8.1.1은 하나 또는 복수의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온프레미스의 데이터를 관리, 최적화, 보호, 저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유연성과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넷백업 8.1.1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안전하고 지속적이며 경제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와의 통합으로 데이터 아카이빙 및 장기 백업 서비스인 아마존 글래시어(Amazon Glacier)를 지원한다.

또한 베리타스는 이번 발표를 통해 360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를 미국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 정부기관까지 확대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넷백업은 암호화 모듈 승인을 위한 미국 연방 정보처리 표준인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를 비롯해 데이터 보안의 실질적 표준인 AES 256비트 암호화 사용과 같이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제품 보안 표준에 최적화돼 있다.

넷백업은 엄격한 미 정부기관의 규정 준수를 비롯해, 국방정보체계국(DISA)의 보안 체계 구현 가이드(STIG: Security Template Implementation Guides)를 포함한 다수의 국방 정보 시스템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하는 주요 보안 표준에 최적화됐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개발 STIG, 데이터베이스 STIG, 네트워크 STG, 레드햇(Red Hat) STIG, 웹 STIG도 준수한다.

아울러 넷백업은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SP(Special Publication) 800-53 Rev. 4를 낮음(Low), 중간(Medium) 및 높음(High)의 운영 보안 상태로 지원한다. 나아가 넷백업은 동기관의 SP-800-88에서 요구하는 전체 CMI(Classified Message Incident) 유출 조치 덮어쓰기(Spillage Remediation Overwrites) 기능도 추가로 제공한다. 베리타스는 미 정부기관 기준에 맞춰 지원을 강화하는 등, 공공 부문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이크 팔머(Mike Palmer) 베리타스 수석부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를 보호하고자 한다”며 “넷백업 레스트API를 공유함으로써 베리타스는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 오퍼링을 애플리케이션 내에 구축함으로써 고객, 파트너, 솔루션 제공업체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최적화하며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