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K, 피어슨VUE와 코딩평가 솔루션 ‘온코더’ 해외유통 계약
상태바
SBCK, 피어슨VUE와 코딩평가 솔루션 ‘온코더’ 해외유통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CK(대표 이승근)는 온라인 코딩평가 솔루션 ‘온코더(Oncoder)’를 해외로 유통하는 계약을 ‘피어슨VUE’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코더는 개발자 역량을 검증하는 코딩 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업의 개발자 채용 및 소프트웨어 교육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SBCK가 세계 최대의 교육 평가 기관인 피어슨VUE의 채널을 통해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온코더를 공급함으로써, 온코더가 글로벌 기업에서도 코딩 역량 평가 및 교육 솔루션으로 보다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최근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군에서는 개발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개발자 채용 시 코딩 테스트를 수년 전부터 도입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에 현대카드, 포스코ICT, 쿠팡, 코레일, 금융결제원 등 개발자 직군 선발 시 온코더를 활용해 채용하는 등 지원자의 스펙보다는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점차 변화해가는 추세다.

또한 온코더의 교육용 제품은 코리아정보보안아이티아카데미에서도 프로그래밍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온코더는 프로그램 개발자 테스트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서비스로 C++,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 8개의 언어를 온라인에서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활용해 별도의 설치 없이 평가할 수 있고, 지원자가 답안을 제출하면 서버에서 자동 채점을 하기 때문에 수작업 방식에 비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지원자의 코드 작성 과정을 통해 개발자의 사고력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온코더 교육용 제품은 교사나 강사가 원하는 문제를 등록해 수업이나 중간, 기말고사, 기관 내 코딩 경진대회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승근 SBCK 대표는 “피어슨VUE와의 계약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이 검증된 솔루션인 온코더를 활용해 국내에서도 개발자 채용 시 능력을 먼저 보고 채용할 수 있는 블라인드 채용의 기회가 확산되고, 글로벌로 활용되는 표준화 시스템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