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 인강 ‘강남공무원방송’, 올해 출제 경향 업데이트
상태바
9급공무원 인강 ‘강남공무원방송’, 올해 출제 경향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공무원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강남공무원방송’이 2018년 9급공무원 시험 등 모든 과목에 대한 출제경향을 업데이트해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하는 인강을 통해 9급 공무원시험 등을 독학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강은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의 내용은 공무원국어, ​영어, ​한국사를 ​비롯해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공무원기출문제 등을 제공해 행정직 공무원, 국가직 공무원, 서울 지방직 공무원 등을 준비할 수 있다. 공무원 준비생에게 제공하는 인강은 ​오프라인 9급 ​공무원 ​학원과 같다.

특히 강사진은 종로, 마포, 대방, 노원, 분당 등지의 공무원학원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들로 구성돼있으며 시험기출 문제, 모의고사 등이 수시로 업데이트돼 시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7급, 9급 공무원 준비에 모두 해당되는 공통과목은 카페의 기본서와 문제풀이집, 영어 독해집 등을 활용하면 된다. 현재 경찰 공무원 강의도 업데이트됐으며 향후 직렬별 소방,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등 학원 실강 위주의 강의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공무원 응시자격이나 합격선, 일정, 합격률 등 관련 자료와 9급공무원 초봉,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공채 자료, 학원비용, 사서직, 방호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9급 공무원 교재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며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공무원시험에 도전하는 고졸공무원이나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하는 직장인공무원 등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매년 치열한 만큼 무료 인강이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