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핸드헬드 컴퓨터 MC3300·러기드 스마트폰 TC25 출시
상태바
지브라, 핸드헬드 컴퓨터 MC3300·러기드 스마트폰 TC25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매 기업 운영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과 가시성 확보 지원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 프린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제 10회 연례 보고서인 ‘2018 쇼핑객 비전 연구(2018 Retail Shopper Study)’를 발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조사에 응한 쇼핑객의 66%가 구매 당일 및 익일 배송을 기대한다고 응답, 상품 배송에 대한 쇼핑객들의 기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선두적인 소매 기업들은 편리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경쟁에서 앞설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창고, 매장, 현장의 직원들에게 모빌리티 기술을 제공해 재고 확인, 자산 추적, 즉각적인 소통 등의 업무를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재고 파악의 정확성을 높이고, 품절된 상품은 무료로 배송해주는 등의 다양하고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지브라 ‘MC3300’ 핸드 헬드 컴퓨터

지브라는 소매 기업들이 운영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과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태지역 전역에 핸드 헬드 컴퓨터 시리즈인 MC3300과 러기드 스마트폰인 TC25를 출시했다.

MC3300은 소매 및 물류 기업들이 유통 센터, 창고, 재고 관리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TC25는 현장에서 배송되고 있는 상품들에 대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제 소매 기업들과 공급망 내 업체들은 더 나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보다 향상된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창고와 유통 센터를 위해 설계된 모바일 컴퓨터인 MC3300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근거리 및 장거리 1D/2D 바코드 스캐닝이 가능한 고급 데이터 캡처 기능을 갖춰 근로자들의 스캐닝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며, 재고 관리, 제품 추적, 픽킹 및 보관 등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가볍고 강력한 MC3300의 대형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키패드는 키를 활용해야 하는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의 직관적인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매장 뒤나 창고와 같이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직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MC3300은 보다 용이한 통합 및 비즈니스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고유의 생산성, 관리, 개발자용 도구를 갖춘 ‘모빌리티 DNA’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자랑한다. 그 중 하나는 새로운 ‘장치 진단’ 애플리케이션으로, 해당 디바이스로 업무를 수행하기전에 장치 손상 여부를 미리 판별하는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의 가용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

특히 효율성, 연결성, 생산성이 하나로 통합된 패키지인 MC3300은 매장 전반에 흩어져 있는 직원들은 PTT(Push-To-Talk) 기능과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워크포스 커넥트’를 통해 즉시 소통할 수 있다. 더불어 웜스왑(warm-swap) 배터리는 다운타임을 없애 직원들이 교대 근무 내내 디바이스를 가동할 수 있도록 한다.

거친 현장에 적합한 TC25는 고온, 저온, 먼지, 낙하 등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수리 비용을 감소시키고 보다 오랜 기간동안 더욱 생산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TC25는 세계 최고 필드 서비스팀들의 동력이 되고 있는 지브라 2D 바코드 스캐닝 기술을 갖춰 손상되거나 오염된 라벨에서도 바코드 정보를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다.

지브라의 자체 테스트 결과, TC25는 일반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 훨씬 빠르게 바코드를 캡처해 시간을 절약하고 현장 방문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TC25는 워크포스 커넥트 및 PTT 기능을 통해 TC25와 호환되는 지브라 모바일 디바이스, 아이폰/아이패드, 일부 안드로이드폰과 통신할 수 있다. 기업들은 항상 직원들과 연락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고객 서비스 및 인력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다.

지브라 아태지역 부사장 라이언 고(Ryan Goh)는 “지브라의 쇼핑객 비전 연구에 따르면 현대 소비자들은 기술 활용도가 높고 온디맨드 쇼핑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며 “점점 더 많은 소매 기업들이 실시간 가시성이 중요시되는 옴니채널을 구현하고자 한다. 소매 기업들은 쇼핑객들이 원하는 것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이를 언제 어디서 원하는지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쇼핑객들은 다른 곳에서 이를 구매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미 많은 소매 기업들은 가시성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만족을 위한 더 나은 옵션, 빠른 배송, 매끄러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브라 아태지역 제품 관리 디렉터 에이프릴 셴(April Shen)은 “새로운 MC3300 핸드헬드 컴퓨터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작업자가 창고 및 재고 관리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며 “새로운 TC25는 구시대적이고 부정확할 수 있는 수기 시스템 뿐만 아니라 부실하고 쉽게 망가질 수 있는 소비자 기기를 대체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제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