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기업용 14TB 드라이브 ‘엑소스 X14’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기업용 14TB 드라이브 ‘엑소스 X14’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센터 효율적 확장 지원…암호화 처리 기술 탑재로 보안성 강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헬륨 기반의 새로운 기업용 드라이브인 14TB ‘엑소스 X14(Exos X14)’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3.5인치 크기의 ‘엑소스 X14’ 드라이브는 동일한 물리적 크기에서 더 많은 용량을 구현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환경에 적합하다.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 최소한의 물리적 공간 소비 및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엑소스 X14’는 저장공간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동비용도 줄일 수 있어 비용 효율성이 중요시 되는 데이터센터에 알맞은 스토리지 제품이다.

‘엑소스 X14’에는 암호화 처리 기술인 씨게이트 시큐어(Seagate Secure)가 탑재돼 보안성이 강화됐다. 더불어 미국 정부의 연방 정보처리기준 140-2, 레벨 2 인증과 국제 컴퓨터 보안 인증 표준(ISO/EIC 15408)인 국제공통평가 기준을 충족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인정받았다.

‘엑소스 X14’는 10TB 엑소스 드라이브 대비 40%가 향상된 저장 효율성, 에어 니어라인 드라이브(air nearline drive)에 비해 10%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아울러 유연한 디자인으로 폭넓은 활용성을 갖췄으며 다양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사이 바라나시(Sai Varanasi) 씨게이트 스토리지 디바이스 부문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하이퍼스케일 고객의 경우 용량, 전력 효율성, 캐싱 능력, 예측 가능한 입출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비용대비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한다”며 “‘엑소스 X14’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송 속도와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랜덤 입출력 응답성을 바탕으로 이러한 모든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엑소스 X14’는 현재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여름에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