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코어, 오픈 네트워킹 주도 가속…400G 스위치 출시
상태바
에지코어, 오픈 네트워킹 주도 가속…400G 스위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CP 소프트웨어 표준 지원…네트워크 용량 증가 적극 대응

개방형 네트워킹 선도기업 에지코어네트웍스(Edgecore Networks)가 OCP(Open Compute Project)에 400기가비트 이더넷 데이터센터 스위치 설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의 400G 개방형 설계를 통해 공공 및 민간 네트워크 운영자들은 인프라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 차파리안(George Tchaparian) 에지코어 CEO는 “4년 전 에지코어는 세계 최초의 OCP-ACCEPTED 네트워크 제품인 10G ToR 스위치를 제공했다”며 “그 이후 25G/100G 데이터센터 패브릭, 딥 버퍼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스위치, 서비스 제공업체 액세스 인프라, 개방형 모듈 섀시, 캠퍼스/브랜치, 무선 네트워크 등 15개 이상의 네트워크 제품 설계에 참여해 개방형 네트워킹 기술 및 배치를 확장시켜 왔다”고 셜명했다.

이어 그는 “이제 에지코어는 업계 최초의 400G 오픈 네트워크 스위치를 제공해 네트워크 운영자들이 네트워크 용량 증가 수요에 대응하고 오픈 네트워크 스위치의 대역폭을 대폭 늘릴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에지코어는 1U 폼팩터에서 각각 400G 가동이 가능한 32xQSFP-DD 포트를 제공하는 AS9716-32X 오픈 네트워크 스위치의 사양 및 설계 패키지를 OCP에 제공하게 된다. AS9716-32X 스위치는 브로드컴 스트라타XGS 토마호크 III 스위치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며 인텔 제온 프로세서 D 컨트롤 플레인 프로세서를 통합한다.

리프 그로스너(Cliff Grossner) IHS마킷 리서치 책임자는 “통신사 및 2티어 CSP들이 사용자 정의, 전력효율성, 비용 절감 등과 같은 주요 요인들을 통해 확장배치에 나서면서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OCP 인증 장비를 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400G DC 이더넷 스위치 포트의 출하는 2019년 시작돼 2022년까지 약 16억달러 매출을 달성해 이더넷 스위칭에 대한 강력한 신호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에지코어가 OCP에 400G 스위치 설계를 제공하는 것은 OCP 커뮤니티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증거다”고 덧붙였다.

오마르 발도나도(Omar Baldonado) OCP 네트워킹 프로젝트 공동대표는 “에지코어는 4년 전 프로젝트가 도입한 최초의 10G 스위치를 시작으로 40G 및 100G 스위치 설계와 최대 512x100G 포트 및 오픈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지원하는 모듈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OCP 네트워킹 프로젝트에 중요한 공헌을 해왔다”며 “에지코어의 새로운 400G 설계 제공을 환영하며 커뮤니티에 차세대 오픈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지코어의 모든 개방형 네트워크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400G 스위치는 ONIE, 오픈 네트워크 리눅스(Open Network Linux), OOM(Open Optical Monitoring), API, 레드피쉬(Redfish) 하드웨어 관리 API를 포함한 OCP 소프트웨어 표준을 지원한다. 에지코어는 상업 소프트웨어 파트너 및 오픈 소프트웨어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400G 스위치용 상용 및 오픈소스 NOS(Network Operating System) 옵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에지코어는 3월 20~21일 새너제이에서 진행되는 OCP 미국 서밋에서 AS9716-32X 오픈 네트워크 400G 스위치를 선보였고, 3월 21~22일 런던에서 열리는 클라우드 엑스포 유럽(Cloud Expo Europe)에서도 오픈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