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지원
상태바
언리얼 엔진,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리얼 엔진 4 이용해 ‘매직리프 원’용 콘텐츠 제작 가능

차세대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콘텐츠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증강현실(AR)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공간 컴퓨팅을 사용해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도록 매직리프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매직리프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은 매직리프 하드웨어 키트, 매직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등을 이용, 매직리프의 공간 컴퓨팅 플랫폼용 콘텐츠를 먼저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독립형 AR 헤드셋으로, 주머니나 허리에 착용하는 컴퓨팅 팩인 '라이트팩’에 헤드셋인 ‘라이트웨어’를 선으로 연결하며, 무선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다.

▲ 매직리프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

에픽게임즈는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과 함께, 언리얼 엔진 4 문서와 ‘매직리프 원’의 독특한 기능을 선보이는 강력한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매직리프 SDK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 등의 리소스 모음도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에픽게임즈의 문서 페이지를 통해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에픽게임즈 런처의 언리얼 엔진 탭에서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를 받거나, 또는 깃허브(GitHub)에서 언리얼 에디터 소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매직리프 원’에 대한 완전한 지원은 이번 여름에 발표될 언리얼 엔진 4.20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은 ‘매직리프 원’ 콘텐츠 제작을 위해 헤드 트래킹, 아이 트래킹, 제스처 및 핸드 트래킹, 룸 스캐닝 및 메싱, 공간화 오디오, 마이크로폰 입력, 6축 컨트롤러(토템) 트래킹, 언리얼 엔진 4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포워드 렌더링 패스 사용 등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매직리프는 하드웨어 면에서의 발전과 소프트웨어 면에서의 혁신을 합쳐 앞으로 다가올 AR 혁명으로의 거대한 도약을 보여주는 마법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며 “에픽게임즈뿐만 아니라 프레임스토어, ILMxLAB, 셸 게임즈 그리고 피터 잭슨의 윙넛 AR 등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를 만드는 선도적인 제작자들이 이미 ‘매직리프 원’에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