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팔로알토네트웍스 멀티 클라우드 보호 기술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팔로알토네트웍스 멀티 클라우드 보호 기술
  • 데이터넷
  • 승인 2018.03.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클라우드 위한 종합 보안 기능 제공…네트워크부터 엔드포인트까지 지능적으로 보호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팔로알토네트웍스는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워크로드와 직접적으로 통합 가능한 지속적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은 해당 인프라만을 보호하도록 구성돼 있으므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보안 전략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이다.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본 보안 기능을 보강해야 하며, 이 부분이 적절히 시행되지 않는 경우 기업 데이터 유실 및 노출에 취약해 질 수 있다.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차세대 보안 플랫폼은 최신 클라우드 환경의 지속적인 보안 유지를 위해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 환경에서 일관된 보안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새롭게 보안기능 제공하고,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 환경에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네트워크 보안 관리 기능인 ‘파노라마(Panorama)’를 클라우드에 상주시키면서 모든 클라우드 관리를 지원한다. 중앙 집중형의 간소화 된 관리형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화벽의 폼팩터 및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팔로알토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과 VM 시리즈 가상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관리를 지원한다.

▲AWS 환경에서 팔로알토 VM 시리즈의 주요 기능

클라우드 보안·컴플라이언스 지원 강화

이와 함께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위한 통합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AWS에 대한 자동 확장 기능을 강화하고, 애저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지원을 추가해, 보안 구축을 간소화하고 클라우드 요구사항의 변화에 맞춰 확장이 가능하다. 테라폼, 앤서블과 통합해 워크플로우와 정책 관리를 자동화시킬 수 있다.

주요 3대 클라우드 사업자에 대한 지속적 데이터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기 위해 ‘어패처(Aperture)’ 보안 서비스를 제안한다. 클라우드 자원에 대한 검사와 모니터링, 민감 데이터 유실 방지, 위험성 높은 관리자 행동 모니터링 등을 제공하며, 잘못된 보안 구성으로 멀웨어가 증식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예방을 위한 지능형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트랩스(Traps)’는 주요 클라우드상의 윈도우 워크로드 뿐만 아니라 리눅스 워크로드에 대해서도 제로데이 공격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짐에 따라 발생하는 도전 과제들을 직면하고 있다.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고,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만 사이버 보안에 대책은 미흡한 상황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의 이점을 충분히 누리는 동시에 중요한 정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