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컴트루테크놀로지 ‘셜록홈즈 디코더 SSL V2.0’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컴트루테크놀로지 ‘셜록홈즈 디코더 SSL V2.0’
  • 데이터넷
  • 승인 2018.03.2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변경 없이 암호화 트래픽 복호화…네트워크 DLP와 함께 시너지 높여

컴트루테크놀로지의 ‘셜록홈즈 디코더(Decoder) SSL V2.0’은 네트워크 상의 SSL 통신을 복호화해 네트워크 DLP 등 타 보안 장비에 SSL 트래픽 가시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로컬 네트워크 도입부에 설치되며, HTTPS 통신 시도 시, 복호화 한 해당 패킷을 전달하고, 보안 솔루션이 암호화 통신을 모니터링하게 한다. 패킷의 5튜플을 유지하는 기술 방식으로 세션처리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네트워크상의 어느 위치라도 설정 변경 없이 설치될 수 있으며, 패킷 변조로 인한 네트워크 장애를 방지하고, 타 네트워크 장비와의 호환이 가능하다.

HTTPS 암호화 통신 패킷에 대한 선별적인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복호화 대상 제외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설정해 복호화 여부를 제어할 수 있고, 암호화 통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특정 포트 뿐만 아니라 모든 포트의 트래픽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알려지지 않은 암호화 통신에 대하여 빠짐없이 복호화 및 차단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네트워크 상 인라인 방식으로 설치돼 비업무용 사이트 차단기능을 제공한다. 유해사이트 DB와 비업무용 사이트를 그룹 별 분류에 따른 리스트 관리가 가능하며, 도메인, URL, 프로토콜 기반 필터링을 통해 다양하게 비업무용 사이트 차단 관련 정책을 생성할 수 있다.

모델은 100Mbps 급에서 10Gbps 급까지 5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어, 트래픽 양에 맞춰 구성이 가능하다.

‘셜록홈즈 디코더 SSL V2.0’은 컴트루테크놀로지의 네트워크 DLP 솔루션인 ‘셜록홈즈 넷센터(NetCenter)’ 제품과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높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장점을 적극 알려 금융권, 기업, 연구소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