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 내비 전기차 충전소 DB 업데이트
상태바
맵퍼스, 아틀란 내비 전기차 충전소 DB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자사 내비게이션 아틀란의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전기차 전용 서비스 시장 선도에 나섰다.

맵퍼스는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5'의 정기 업데이트와 스마트폰 앱 '3D지도 아틀란'의 업데이트를 통해 충전소 서비스 사업자를 새롭게 추가했다. 아틀란을 통해 제공되는 사업자는 기존 15개에서 22개로 늘어난다.

맵퍼스는 환경부, 한국전력, 포스코ICT,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충전소 정보는 물론, 쉐보레, BMW, 테슬라 등에서 운영하는 충전소 DB도 함께 구축해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사업자는 KT, 지엔텔, 에버온, 인천국제공항, 울릉군청, 에스트래픽, 대영채비 등으로 이들이 운영하는 충전소를 포함해 총 2,618개의 충전소 정보를 아틀란 내비에서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맵퍼스는 지난 11월 스마트폰 앱 ‘3D지도 아틀란’에 전기차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차량용 SW ‘아틀란5’에도 전기차 모드를 추가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틀란의 전기차 서비스는 운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충전소를 검색하고 빠르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충전소 위치가 항상 지도 위에 표시되고 현재 사용 가능한 충전기 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운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충전소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급속 및 완속 충전기 보유대수, 타입 정보(AC3상, DC차데모. DC콤보), 충전기의 상세 위치(층수, 주차장 구역) 등 충전소 관련 상세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올 초부터 전기차 사전 예약대수가 환경부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한 2만대를 넘어서는 등 전기차 인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며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충전소 DB,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