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SSG 에듀’, 한국HRD대상 수상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SSG 에듀’, 한국HRD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기 다른 분야 교육 시스템 통합으로 운영 효율성 높여…고객사 특성 고려한 맞춤 가능
▲ 윤주용 신세계아이앤씨 교육서비스사업팀장(가운데)이 교육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이하 한국HRD대상)’에서 자사 통합 교육 플랫폼 ‘SSG 에듀(SSG EDU)’가 교육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HRD대상은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는 교육 분야 국내 최고의 상으로,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기업, 공공·교육기관, 강사 등에게 수여된다.

교육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SSG 에듀는 신세계아이앤씨가 IT 기술력과 교육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지난 2016년 2월 출시한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2000년부터 신세계그룹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SSG 에듀가 통합 교육 플랫폼인 이유는 기업 교육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교육 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시스템으로 운영되던 e-HRD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고, 온라인 교육, 역량진단, 멘토링, 사내자격 테스트 등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에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각기 다른 분야의 교육의 시스템을 과감히 통합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결합한 혼합 교육(Blended Learning), 역진행 수업(flipped Learning) 등의 효과적인 교육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이 평가돼 대상을 수상했다.

SSG 에듀는 플랫폼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e-HRD 시스템과 달리 고객사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업부, 브랜드 단위까지 개별 교육 운영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플랫폼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주용 신세계아이앤씨 교육서비스사업팀장은 “이번 한국HRD대상 수상으로 SSG 에듀의 효율적인 시스템과 차별화된 교육서비스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화상 회의형 교육,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추천 서비스, VR/AR 콘텐츠 운영 시스템 도입 등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계속해서 발전하는 SSG 에듀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