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여행사, 봄 맞이 ‘봄꽃’ 특별열차 운행
상태바
홍익여행사, 봄 맞이 ‘봄꽃’ 특별열차 운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따스한 햇살에 향긋한 봄 내음이 물씬 풍기는 계절이 다가왔다. 곧 다가올 봄꽃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홍익여행사에서 봄향기를 찾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한 봄꽃 특별열차 상품을 선보였다.

광양 매화꽃 특별열차(3월 24일)
대한민국 봄꽃 축제의 서막을 여는 축제는 광양매화축제다. 섬진강변 백운산 자락의 약 33만㎡의 매화 군락지가 섬진강 물길을 따라 펼쳐지는 장관을 연출하며,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남도의 대표 축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청춘들을 위한 청춘&희망 콘서트와 홍쌍리의 건강밥상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가 열린다.

섬진강 십리벚꽃 특별열차(4월 7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 100선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는 섬진강 십리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6Km에 이르며 50∼70년 수령의 벚나무 1200여 그루가 흰 벚꽃 터널을 만든다.

남녀가 손을 맞잡는 것처럼 길 양 옆의 벚꽃 가지들이 서로 연결돼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 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해 일명 ‘혼례길’로 불리기도 한다.

진안 마이산 벚꽃 특별열차(4월 14일)
마이산은 소백산맥과 노령산맥의 경계에 있는 두 암봉으로 세계 유일의 부부봉으로서 세계 최고의 여행안내서인 ‘프랑스 미슐랭 그린가이드’에서 별 3개의 만점을 받은 명소다.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으로도 유명한 마이산 벚꽃은 진안고원의 독특한 기후로 인해 수천 그루의 벚꽃이 일시에 개화해 그 화려함은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이산묘와 탑사를 잇는 2.5km의 벚꽃길에 수령 20~30년의 벚나무가 수천 그루 식재돼 있는데 일제히 피어나면 화려한 장관을 이룬다.

선운산 동백꽃 & 고창 청보리밭 특별열차(4월 28일)
선운사 뒤쪽 산비탈에 수령 5백년을 자랑하는 동백나무 3천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4월초부터 붉은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해 5월 초순까지 피어나는 동백숲은 선운산에 꽃병풍을 두른 듯 장관을 연출한다.

고창의 청보리밭은 아름다운 농장풍경을 인정받아 전국 최초로 청보리밭과 그 주변이 경관농업특구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경관관광 지역이다. 드넓은 평원에 펼쳐진 푸르른 보리밭길은 걷다 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고창 청보리밭의 또 다른 재미는 보리 개떡, 보리 순강정 만들기, 보리피리 불기 등등 보리로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체험할 수 있다.

담양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소쇄원 특별열차(5월 5일, 6일)
담양 죽녹원의 죽림욕을 즐길수 있는 2.4㎞의 산책로는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등 8가지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대나무숲은 외부온도보다 4~7℃ 정도 낮아 산소발생량이 높고 음이온 발생량이 1,200~1,700개로 일반 숲보다 10배가량 많다고 알려져 있다. 산소발생량이 높아 청량감을 느끼게 해주고 음이온은 혈액을 맑게 해 저항력 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길 옆으로 늘어선 메타세콰이어 나무 덕에 아름다운 가로수길의 대명사로 통한다. 메타세콰이어 나무는 1974년 가로수 조성사업 때 심어졌으며 현재는 높이 30~40m에 이르는 아름드리 나무로 자랐다. 담양에서 순창까지 24번 국도 8.5㎞ 구간에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이 가운데 2.1㎞ 구간이 산책이나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전용 숲길을 조성했다.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특별열차(5월 12일)
스님 밥그릇을 엎어놓은 듯한 형상인 바래봉은 해발 1165m로 지리산 북쪽에 위치해 있다. 5월 중순이 되면 철쭉군락은 바래봉을 중심으로 해서 세걸산까지 약 3.5km에 걸쳐 만개한 모습을 연출한다.

해발 약 500m에서 만개하기 시작해 점점 정상으로 번져나간다. 바래봉 산철쭉 군락지는 사람이 잘 가꿔 놓은 듯 산 전체가 하나의 정원을 연상시키는데 특히 지대가 높고 시계가 뚜렷해 다른 곳에 비해 꽃색이 붉고 진하며 매년 봄 수만 명의 상춘객들이 찾고 있는 전국 최고의 철쭉명소다.

홍익여행사 관계자는 “이번 특별열차들은 서울역에서 출발해 영등포역, 수원역, 평택역, 천안역을 경유해 진행될 예정”이라며 “서울 지역 고객뿐만 아니라 수도권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상품 내용은 홍익여행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